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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4-06 14:49
외장하드가 인식이 안되요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993  
안녕하세요 플로피입니다.

외장하드에 대한 문의가 많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외장하드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 3가지로 나뉩니다.

1. 케이블 불량

사용하고 계시는 케이블이 불량인 경우로 USB 3.0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USB 3.0 케이블을 구매하여 주시고
USB 2.0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USB 2.0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다시 인식이 가능합니다.
단, Y자 케이블 같은 경우엔 2가닥 전부를 꼽고 사용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면포트에 연결하실 경우 전력부족으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하시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Y자케이블.jpg

2.PCB불량

외장하드와 케이블을 연결하여 주는 부품으로 저희쪽에서 AS(교환)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단종처리된 제품 혹은 영수증이 없는 경우엔 AS(교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3.하드디스크 불량

이 경우 데이터 복구는 되지 않으며 1:1맞교환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데이터 복구를 원하시는 경우 직접 데이터 복구를 진행하신후에 
저희쪽으로 데이터복구를 했다는 증명서와 함께
불량 하드디스크를 보내주시면 확인후에 새제품으로 교환처리됩니다.
보통 하드디스크같은 경우 1년의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따라 다를수 있으므로 제품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단종처리되었거나 보증기간이 지난제품 혹은 영수증이 없는 경우 AS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 아주 민감한 하드의 성격상, 정기적인 백업을 통하여 최악의 상태를 미리미리 사전에 방지 하시기 바랍니다. 

- 디스크 조각 모음을 실행하게 되면 하드디스크의 수명과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하드디스크에 충격 못지않게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는 것중에 하나, 바로 하드 디스크가 돌고 있을 때 전원을 꺼버리는 것.
  조급히 서두르지 말고 기다리는 자세를 가집시다.

- 외장하드케이스와 하드디스크는 완벽한 제품이 아닙니다.
  수많은 경우수에 의해 하드디스크와 저장된 자료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저희 플로피에서는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는 절대 보증이 되지 않습니다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요한 자료는 항상 두군데 이상 저장보관 하셔서 만약의 손실에 대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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